Skip to content

5.2 답변 전송하기

▶ 답변 전송하기

- [답변 준비중]에 수집된 고객문의를 확인하고 답변을 작성하여 전송하는 기능입니다.

- 접수된 고객문의의 답변은 직접 입력(개별) 또는 일괄(대량)로 작성이 가능합니다.

● 답변 개별 처리

① [고객문의관리] > [답변 준비중]을 클릭합니다.
② ‘문의제목/문의내용’에서 수집된 문의를 확인 후 ‘답변내용’에서 답변을 작성합니다.
③ 답변 작성 후 [전송] 버튼을 통해 고객에게 답변 전송이 가능합니다.

img

● 답변 일괄 처리

① [고객문의관리] > [답변 준비중]을 클릭합니다.
② [답변일괄처리] > [답변 양식 관리]를 통해 답변 템플릿을 등록합니다.

img

③ 답변 내용이 같은 주문건들을 선택 후 [답변 일괄 작성]을 통해 답변을 일괄 등록합니다.

img

④ 답변 일괄 등록 후 [답변 임시저장]에서 [쇼핑몰 전송] 버튼을 통해 고객에게 답변 전송이 가능합니다.
└ 답변 일괄 작성 시 자동으로 쇼핑몰 전송이 이루어지지 않는 점 참고 바랍니다.

img

Tip

※ 쇼핑몰에서 직접 답변처리를 진행했을 경우, [수동 답변완료 처리]를 통해 [답변완료] 상태로 수동 변경하여 관리가 가능합니다.